본문 바로가기
공부/IT

갤럭시 워치4 사서 좋은 점!

by 주은별 EunByeol 2022. 10. 2.
반응형

저에게도 워치가 생겼어요!

갤럭시 워치4 입니다

워치5가 나오면서 할인을 많이 하길래 워치4를 샀죠~

뭐든 최신 버전이 좋다고는 하지만 때로는 현실과 타협해야할 수도 있죠.

 

하지만 저는 워치4 너무나도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큰 이유 4가지를 소개해볼게요~

 

시작하기에 앞서서 저는 갤럭시 기본 앱도 너무 좋더라구요!

 

1. 수면 측정 / Samsung Health

  저는 다행히 잘 때 워치를 끼고 자도 크게 불편하지 않더라구요.

  집에 오면 자기 전까지 충전기를 꽂아놓고 할 일을 하다가, 자기 전에 차는 편이에요!

  수면 측정이 정확하면 얼마나 정확하겠어~ 했지만 폰이랑 워치랑 둘 다 써서 그런지 정확하더라구요!

  또 심지어, 폰으로만 썼을 때에 비해 엄청 디테일해졌어요. 

2. 운동 / Samsung Health

   운동도 정말 정확하고 세세하게 기록하고 평가해줍니다.

   오늘 한 운동에 대한 피드백도 되고, 무엇보다 내가 하는 운동에 맞는 기록을 따로 해줘서 정말 신기하고 재밌습니다.

   저는 아직 '달리기' 외에는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다른 분들 후기로 보면 '수영'도 많이 쓰시고 다양하게 쓰시더라구요!

반응형

3. 호흡 / Samsung Health, Calm

  제가 생각보다 산소포화도가 낮더라구요.

  그리고 스트레스 받는다고 생각할 때 시계를 보면 스트레스 지수가 높고 호흡도 잘 못하는 기분이 듭니다.

  그럴 때 호흡기능이 있어서 시작하면, 정해진 초만큼 들이마시고 내쉬고를 총 10번하게 됩니다.

  그러면 스트레스 지수가 크게 낮아져서 좋더라구요!

 

4. 간지! / 스트랩 다양성

  저는 추가로 메탈스트랩을 장만했어요~

  기본 스트랩이 생각보다 맘에 들어서 아직 장착해보지는 않았지만,

  매탈 스트랩에 크리스탈 케이스도 장만해서 나중에 포인트를 주고 싶을 때 같이 껴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 공부할 때 유용하게 쓰는 방법!

저는 갤럭시 워치 위에 버튼을 두 번 누루면 타이머가 나오게 설정해 두었습니다.

타이머도 사용하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선택 할 수 있도록 미리 설정되어있어요.

그리고 최근에 사용했던 시간이 가장 위에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쓸 수 있어요.

저는 공부하는 시간에 30분, 쉬는 시간 10분, 5분 번갈아가가면서 너무 집중 안 될 때는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단점은 배터리 입니다!

완전 초반에는 정말 배터리가 빨리 닳았는데, 2주 정도 지난 지금은 어느정도 최적화가 되었는지, 처음에 비해서는 오래가는 편입니다.

하지만 하루에 충전없이 버티기에는 힘들어보입니다.

 

또 다른 단점은 내구도가 정말 낮아요.

저는 원래 시계를 습관적으로 차서, 시계에도 케이스를 안하는데, 굳이 왜 갤럭시 워치에 케이스를 끼워? 라는 생각으로 사용하지 않고 있었는데...

기스가 금방 나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필름과 케이스를 사서 씌웠습니다.

엄청 못생겨지지도 않아서 나름 만족입니다!

 

 

새로나온 워치5는 워치4와 액정 유리가 달라져서 전보다 기스가 덜 나는 재질이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