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보드게임

주사위를 곁들인 전략 보드게임 [오딘을 위하여]

by 주은별 EunByeol 2022. 9.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진짜 보드게임만 하는 삶을 살고 있어요.

세상에 이렇게 다양하고 재밌는 보드게임이 많았는지 몰랐어요.
또 친구가 없고 보드게임이 없어도 인터넷으로 똑같은 게임도 할 수 있는 곳을 찾았어요!
심지어 무료에요!
(물론 친구랑 한다면 유료지만, 나말고 내 친구가 유료회원이면 난 무료!)

오늘 소개해드릴 보드게임은 오딘을 위하여 입니다.

우리는 모두 용맹한 바이킹족을 이끄는 우두머리가 되어서 우리 부족을 생존시키는 게임입니다.
생존과 더불어서 일등을 하면 기분이 더 좋겠죠?!

게임은 크게 일꾼 놓기 테트리스 (?) 게임입니다.
물론 주사위가 중간 중간에 가장 큰 역할을 해서 재미요소를 톡톡히 해줍니다!

주사위 덕분에 파티게임이 되는 오딘을 위하여~

짜잔 가장 기본판으로만 진행한 오딘을 위하여 세팅입니다!

기본판이라고 해도 이것저것 많아 보이죠!
살짝 복잡해 보이지만 흐름만 익히면 어렵지 않습니다.

가장 큰 게임 흐름의 순서는 사진에서의 1판을 따라서 진행하시면 되고, 1판에서 "행동" 단계는 2판을 따라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게임의 전반적인 흐름은 2판에서 진행되며 일꾼 놓기도 2판에서 진행됩니다.

자세한 게임 진행은 설명드리기 어려워서, bga 사진을 가져와서 간단한 설명만 드리겠습니다!

아래 보시면 각 열이 잘 맞춰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열 가장 위에는 말(사람 모양)이 1개, 2개, 3개+카드 1장 뽑기, 4개+카드 1장 내려놓기로 나뉘어 있습니다.
각 열의 행동은 가장 위에 있는 사람 개수만큼 일꾼을 내려놓아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선 플레이어부터 진행되며, 다음 라운드의 선플레이어는 가장 마지막 일꾼을 내려놓은 사람이 됩니다.
일꾼은 자유롭게 1~4개를 내려놓을 수 있기 때문에, 플레이어마다 마지막에 끝나는 시점이 달라질 수 있겠죠?

게임의 목표는 점수내기입니다.
그럼 점수를 어떻게 내느냐

각 플레이어는 기본으로 본판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판 자체는 점수는 없지만 아이템을 줄 수 있으며 돈을 주는 칸이 많습니다.

추가로 우리는 섬이나 농장을 사서 점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섬이나 농장은 일꾼 내려놓기 행동에서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점수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남은 돈의 개수, 유물 중 왕관, 카드 점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유의해야할 점은 본판과 섬판을 보면 -1이 있는데, 이 칸을 채우지 못하면 총 점에서 -1씩 더해지게 됩니다.

칸은 아래와 같이 최대한 채우시는 것이 이득입니다!

칸 채우기 조건은 본판과 섬은 초록판이상만 쓸 수 있고, 파란색만 겹칠 수 있습니다.
농장을 채울 때에는 주황색이상만 쓸 수 있으며 초록생과 파란색은 겹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매 라운드마다 연회를 진행해야하는데 나의 부족을 먹이는 겁니다.
음식은 빨간색과 주황색 타일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채우지 못할시 채우지 못한 칸마다 마지막에 -3점을 더해야합니다.

칸을 채울 수 있을 때 예외적으로 코인은 모두 사용할 수 있고 돌은 본판과 섬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딘 게임을 배워보고 board game arena에서도 몇 판 해봤는데,
보드게임은 역시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이 재밌는 것 같습니다!

이상 대략적인 오딘을위하여 설명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