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일상/휴학 결정!

휴학하게 된 이유

by 주은별 EunByeol 2016. 7. 14.
반응형

사실 며칠 쉬면서 생각해보니 내가 휴학하고 싶어진 이유가 뚜렷해졌다.


쉬고싶다기 보다는 인간관계에 지쳤다.


누구는 사회에 나가면 더한 사람들이 있다고 할 수도 있지만


현재 지금 이 상황에서는 내가 더이상 나를 아프게하며 참고 싶지가 않아졌다.


나도 소중한 사람인데 단지 1년 일찍 들어왔다고, 단지 나이가 많고, 단지 성별의 이유로 내가 차별 받고 그걸 인내할 필요가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사소한 이유가 될 수도 있지만 개인에게는 큰 이유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대학원 휴학이 과연 옳은 건지


내 멘탈이 너무 나약한 것인지는 모르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