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다시 글을 쓰려고 티스토리를 켰어요.
사실 이번 글 한 번 다 썼는데 날라가서 처음부터 다시 쓰고 있습니다.
너무 슬프네요ㅠㅠ
이번에는 예전과는 조금 다른 러시아의 블라디보스톡 여행을 계획 중에 있어서 글을 쓰게 됐어요.
러시아는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나라 중 하나이지만 크게 여행 관광지로는 많이 가지 않다가 요즘 많이 가기 시작한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아직까지 러시아 화폐인 "루블"은 대부분의 은행에서 취급하지 않던지 "기타 화폐"로 분류되어있어요.
"루블"을 취급하는 은행은 "하나은행"과 서울역에 있는 "환전센터" 정도인 것으로 저는 알아봤어요.
하지만 모든 하나은행에서 "루블"을 취급하지 않는다는 점 꼭 기억하셔야 할 것 같아요.
저는 한국에서 바로 "원화" -> "루블" 로 환전하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환율우대를 보면 "원화"->(한국에서)-> "달러"->(러시아에서)"루블" 이 더 낫고 많은 분들이 이 방법을 택하시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1박2일의 단기여행이였기 때문에 바로 한국에서 바꿔서 들고 가는 것으로 선택하였습니다.
한국에서 바로 루블로 바꾸실 거면 하나은행의 사이버 환전을 사용하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어요.
환전센터는 적어도 30만원부터 환전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하나은행 사이버 환전은 만원부터 가능하고 인천공항에서 당일 수령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단기간에 적은 금액을 들고 러시아 방문을 하실 계획이면 당일 신청해서 당일날 공항에서 받으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공항점은 9시까지 영업을 하기 때문에 늦은 시간 비행기라도 받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이제 아래로는 차례차례 제가 모바일 하나은행 어플로 환전 진행한 법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인터넷으로 동일한 방법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처음 환전 메뉴는 "달러"로 되어있는데 빨간색 네모를 누르면 다른 통화로 누를 수 있습니다.
러시아 화폐 "루블"은 조금 아래 쪽에 있습니다.
최소 금액은 500루블부터 시작되고 약 만 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요즘 루블이 계속 오르네요ㅠㅠ
달러는 최대 90%의 우대율을 받지만 기타통화는 우대율이 10% 밖에 되지 않습니다.
계속 다음을 누르면 수령점을 정할 수 있습니다.
기타 통화이기 때문에 모든 지점에서 수령할 수 있는 것이 아닌 몇 지점에서 밖에 할 수 없습니다.
서울특별시에는 중구, 강서구, 광진구, 동대문구, 동작구, 양천구, 영등포구 만 있습니다.
저는 당일수령으로 인천공항으로 선택했어요.
수령가능시간이 오후 9시까지인게 너무 좋아요.
다른 곳은 오후 4시 정도까지더라구요ㅠㅠ
그렇게해서 모두 다음, 다음을 누르고 결제까지 모두하면 끝!!
문자로 "환전신청번호"를 보내줍니다.
인천국제공항지점으로 선택하면 1터미널, 2터미널 따로 신청하는 건 없고 타시는 터미널에서 바로 받으시면 됩니다!
하나은행 환전 수령장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제 1터미널은 지하 1층 영업점 및 환전소 (3층 D, L 카운터 앞/ 1층 E 게이트 앞)
제 2 터미널은 지하 1층 영업점 및 환전소 (3층 H 카운터 앞/ 1층 A, B 게이트 앞)
이라고 합니다!
↓↓↓↓↓↓
2019/07/18 - [여행/블라디보스톡] - 블라디보스톡 새벽 도착에서 할거리 놀거리 + 꿀팁들
↑↑↑↑↑
위는 새벽비행기를 타시면 도착해서 숙소말고 다른 할거리를 소개한 글입니다^^
모두 즐거운 여행되세요~
블라디보스톡 새벽 도착에서 할거리 놀거리 + 꿀팁들 (0) | 2019.07.18 |
---|